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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철도설비 관련] 미래의 직류 철도 전철화 시스템(직류 9kV)

작성자
시키에이키
작성일
2022-06-16 03:17
조회
20608

https://uic.org/events/IMG/pdf/05-11_02_2019_uic_rotterdam.pdf

해당 자료는 직류 중전압 전철화에 관련된 자료입니다. 요 근래 반도체 기술의 발전과 함께 이런 시도도 해보는 것으로 보이고, 앞으로의 철도 전철화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는거 같았습니다.

해당 자료를 참고해보면...

직류 1500V 기준 10-15km 마다 변전소를 만들어야 하는 만큼 기존의 직류 전철화는 지상설비가 상당히 꽤 들어갑니다. 하지만, 그에 반해 직류 9000V는 정비를 하게 되면 40km ~ 100km 마다 변전소를 만들어도 되는 형태로 바뀝니다.

보통 현재 사용 하고 있는 교류 25000V 전철화의 경우 AT급전방식인 경우 80-100km 정도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하게 된다면 교류 25000V 전철화와 비슷한 거리로 변전소를 세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자료에서 보면 전차선 단면적과 전차선 효율성 그리고 변전소에서 공급되는 총 에너지량 비교가 되어 있습니다.

이를 개수하는 비용이 상당히 들어가겠지만 일단 직류 1500v에 사용하는 구간과 비교하는 자료가 있으니 참고하는 자료로서는 나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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