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JBC자유방송 소개페이지입니다.

JBC웹사이트 jbc.ne.kr

자유방송 웹사이트 바로가기

명일위키

자유방송의 위키사이트

[예고] 다다월즈 감성 승화시킬 《밤의 AW 스튜디오》

[예고] 다다월즈 감성 승화시킬 《밤의 AW 스튜디오》

에 의해서 | 1월 21, 2022 | 홍보 | 코멘트 0개

안녕하세요. 올해는 자유방송이 2005년 이래 개국 17주년을 맞는 해입니다. 2004년 CBS시민방송으로 설립하여 2005년 C-net 라디오 개국으로 이어졌습니다.

놀랍게도 원래는 샤웃캐스트(윈앰프) 방송이 시민국 내에서는 특허권으로 보호돼있었습니다. 현재 고인인 설립자가 “방송하고 싶다” 외치다 못해  「방하싶병(방송하고싶다병)」같은 말도 안되는것까지 지어내면서 「맨땅에 헤딩」하여 만든것이 현재의 JBC입니다.

물론 언제 그랬냐는듯 그 특허권자이셨던 SCBS와의 관계는 나중에 좋아져서, JBC 모기업, 자유사 전신 JY 광고도 많이 방송을 탔고 영상도 제작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시민국민 여러분께서 자유방송에 대한 추억을 하나쯤은 가지고 계십니다. 그만큼 오보, 과장 등 잘못한 것도 많지만, 용서해주시고 가르쳐주시어 오늘에 이를 수가 있었습니다.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그 C-net➡️JBC 초기 시절 감성을 이어받은 프로그램을 매주 금요일 22시 30분 (한국 시간) 액티브월즈(AW)지국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제목은 《밤의 AW 스튜디오》! 제목 그대로 AW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공개방송이고, 출장소 (USCSim 월드) 거리 특성상 어디서나 참가가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元 시민국민 여러분께 추억을, 새시민 여러분과 영어권에서 새로 접하실지도 모를 청취자께는 K-Hwanjang (K-환장)을 즐겁게 선사할 예정입니다.

약칭 《밤AW》 첫 방송에서는 “JBC 최초의 금지곡”을 방송할 례정입니다. 그것도 방송국에서 자체적으로 정한게 아니라 시민, 즉 청취자가 정했다는 점에서도 큰 의미가 있지않을까 합니다. 청취 주소, 참여 방법 등은 서버 공사가 완료되는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민월드연방국 재단법인 자유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