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C자유방송 첫화면으로
0
\
w
d

공상세계

시민국게시판

[호외 JBC 뉴스] 액티브월즈 내 USCSim 월드 개설! 시민국민 대상 무상 분양중

작성자
서한산
작성일
2022-01-10 23:43
조회
54808

청취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JBC 뉴스 아즈마 한산입니다.


오늘은 감격스럽고 영광스럽고 복잡미묘한 호외소식을 전달드립니다. 시민국이 액티브 월즈 내에 월드를 개설한 소식을 호외로 전달드립니다.


1. 시민국 월드 진출


2022년 1월 10일 새벽, 액티브 월즈에도 시민국 영토를 진출하였습니다!


지난 2008년 4월 9일을 기준으로 14년만에, 다다월즈와 결별한 2009년 5월 31일이후로 무려 13년만에 시민국은 다다월즈의 비슷한 세계인 액티브 월즈에 월드를 개설하고, 국민들을 대상으로 무상분양을 시작했습니다.


시민국 국민으로써 매우 뜻깊은 순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우리가 그토록 마저못했던, 액티브월즈를 이렇게 다시 밟을날이 왔다는 사실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이 모든 것은 오로지 최첨단 과학기술만이 이루어낸 크나큰 성과가 아닐 수 없습니다. 다다월즈를 떠나던 그 시절 서버 환경 대비하여 비약적으로 저렴하게 서버를 운영할 수 있게되었고 초고속 인터넷 기술의 발전과 메타버스 개념의 등장으로 더욱더 좋은 환경이 되었습니다.


2007년, 자유방송은 시민국 국민들의 다다월즈 4.1 업데이트를 염원하는 내용의 기사를 전달드린 바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4.1이 아닌 무려 8.1 버전에서 액티브월즈를 쾌적하게 접속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2. 저렴한 유지비용, 16필지 구획 설정


이번에 구축한 월드는 년 22달러의 유지비용이 들어가는 것이 특징입니다. 원래 액티브월즈는 라이선스비용과 호스팅비로 구성되어있으나, 이번에 진출한 월드는 소규모 월드인 대신, 호스팅비를 따로 받지 않고 라이선스만 내면 구축이 가능한 월드입니다.


그렇다고 월드가 상당히 좁은 월드는 당연히 아닙니다.  과거 다다월즈 활동한 사람들의 의견을 종합해본바, 적어도 도시국가인 평온국보다는 액티브월즈 버전 차이가 커서 훨씬 넓은 편에 속한다고 전달되었다.


현재, 해당 월드내에는 총 16필지를 구획하여 시민국민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이 16필지 역시과거 희망마을, 자유마을, 평화마을보다도 훨씬 넓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이에따라 자유로운 건축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3. 해당 월드 운용을 통해, 그동안 베일에 쌓인 다다월즈 시스템 및 액션스크립트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질 것으로 판단되


이번 월드 운용을 통해 시민국 국민들의 오픈심 월드 적응능력을 높이는 한편, 과거 속에 있던 월드 추억을 꺼낼 수 있는 가장 큰 기회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또한 시민국 오픈심의 우월한 환경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추가 논의및 관련 연구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또한 대백과사전 편찬위원들은 과거 시민국에서 사용했던 오브젝트나 액션스크립트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져, 해당 연구 내용이 대백과사전에 기록되면서 대백과사전이 다시한번 부흥할 것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시민국 정부는 해당 월드를 USCSim 월드로 명명하고, 해당 월드에 시민국 홍보관 및 광장대지를 설치하는 한편, 관련 보조 시설로 시민월드연방국 AW 출장소를 설치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으며, 시민국 각계각층에서도 활발한 진출을 앞두고 있습니다.


우리 JBC 자유방송도 AW지국을 USCSim 월드 최초로 먼저 진출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AW 소식도 다룰 예정이며, 해당 지국에 특파원을 파견하여  AW 소식을 시민국민께 지속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이상으로 특집 JBC 뉴스 호외를 전달드렸습니다. AW 소식에 대해서는 다음 정규방송에 소식으로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유방송 액티브월즈 지국에서 아즈마 한산 진행이었으며, 천연 미네랄이 들어있는 맛있는 물 쥬카쿠, 행복을 찾아주는 엔에프 은행, 역근처엔 노오손, 우리에겐 언제나 쥐박 디스 플러스 담배 제공으로 보내드렸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