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 트위터 자유오디오
  • 인스타그램 자유오디오
  • 페이스북 자유오디오
  • 로그인
  • 아이디 등록
  • 자유방송 소개
  • [제휴] 릴리위키
  • 시민국
JBC자유방송

JBC자유방송

우리의 내일, 다정한 친구

우리의 내일, 다정한 친구
  • 시민국 뉴스
  • 자유오디오
  • 커뮤니티
  • 공상세계
  • 장미센터
  • 사이트맵

교통관광채널

글보기
제목[전기철도설비 관련] 미래의 직류 철도 전철화 시스템(직류 9kV)2022-06-16 03:17
작성자user icon 시키에이키

https://uic.org/events/IMG/pdf/05-11_02_2019_uic_rotterdam.pdf

mb-file.php?path=2022%2F06%2F16%2FF51_image.png

해당 자료는 직류 중전압 전철화에 관련된 자료입니다. 요 근래 반도체 기술의 발전과 함께 이런 시도도 해보는 것으로 보이고, 앞으로의 철도 전철화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는거 같았습니다.

해당 자료를 참고해보면...

직류 1500V 기준 10-15km 마다 변전소를 만들어야 하는 만큼 기존의 직류 전철화는 지상설비가 상당히 꽤 들어갑니다. 하지만, 그에 반해 직류 9000V는 정비를 하게 되면 40km ~ 100km 마다 변전소를 만들어도 되는 형태로 바뀝니다.

보통 현재 사용 하고 있는 교류 25000V 전철화의 경우 AT급전방식인 경우 80-100km 정도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하게 된다면 교류 25000V 전철화와 비슷한 거리로 변전소를 세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자료에서 보면 전차선 단면적과 전차선 효율성 그리고 변전소에서 공급되는 총 에너지량 비교가 되어 있습니다.

이를 개수하는 비용이 상당히 들어가겠지만 일단 직류 1500v에 사용하는 구간과 비교하는 자료가 있으니 참고하는 자료로서는 나쁘지 않겠습니다.

태그

댓글 [0]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이전북항 문화공원1호를 시찰하였다user icon 황명채2022-06-21
    -[전기철도설비 관련] 미래의 직류 철도 전철화 시스템(직류 9kV)user icon 시키에이키2022-06-16
    다음니시큐슈신칸센, 2022년 9월 개업을 위해 영업최고속도까지 올려 시운전 중user icon 시키에이키2022-06-07
    Powered by MangBoard | 워드프레스 쇼핑몰 망보드
    공유하기!
    Facebook SharingTwitter SharingNaver Blog SharingKakao Story SharingNaver Band SharingMail Sharing

    문화전당

    • 문화채널
    • K-POP채널
    • 음악실
    • 스포츠채널
    • 이쿠에쿠(식음료)채널
    • 전자과학채널
    • 교통관광채널
    • 일상디자인채널
    • 자유문고
    • 저작권정책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시민국 생활정보

    • 뷰어 다운로드
    • 철도청 (모노레일 정보)
    • 모노레일 실시간 운행정보

    Copyright © 2021- Jayu Broadcasting Communic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