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방송 2차 시범 방송을 지난 2월 6일 일요일 12시부터 6시간동안 시범방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에 시범방송은 기존과는 다른 서버를 조달, 유럽 쪽 서버를 빌려 시범방송을 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에 작업했던 서버를 취소하고 새 서버를 개통하였으나, 인증 메일 오류로 인하여 작업을 진행하지 못했다고 전달됩니다.
이번 시범 방송은 매우 성공진행되었으며, 자동송출이 가능하고, 별도 어플 및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누구나 손쉽게 들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시험 방송에는 그동안 JBC에서 보유하고 있던 각종 방송 자료들이 대거 공개되기도 하였으며, 주로 2010년대 초~중반의 데이터 들이 소개됐습니다.
이번 시범 방송의 성공으로, 과연 지난 2018년의 그 시절로 돌아 갈 수 있을지, 매우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시범 방송 진행간에는 아직 많이 부족한 부분이 보였습니다. 한쪽만 들리거나, 음원이 제대로 송출되지 않거나, 혹은 글을 제대로 읽지 못하기도 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번 방송이 진행에는 매끄럽진 않았지만 송출 시도 자체가 가능해진 점은 매우 고무적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앞으로도 시험방송을 이어간다고 밝혔습니다. 한편으로, 다음 시험방송부터는 오픈심 월드에서도 라디오를 들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언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