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C자유방송 첫화면으로
0
\
w
d

게시판

유령언론한마당

콜로세움 공화국 방송체계(작성중)

작성자
benjaminoh
작성일
2023-07-13 11:24
조회
9435

콜로세움 공화국에는 TV 방송사가 단 두 곳입니다!

CTB 콜로세움텔레비죤방송과 PTV 폰방송 콜로세움 지사입니다

CTB 콜로세움텔레비죤방송은 1935년 AM라디오로 개국하고 1956년 TV방송을 개시했으며, 1962년 FM을 개국했습니다.

1972년 컬러시대, 1983년 위성방송, 2000년 케이블TV, 2003년 디지털 방송에 이어 2005년 인터넷을 활용한 뉴미디어, 2019년 소셜미디어 시대를 열었습니다! 2020년 UHD 방송의 시대를 맞이했고 2022년에는 OTT 방송인 OK콜TV를 론칭했습니다!

수신료는 어차피 월 3만원으로 전기요금과 함께 징수하며 위성, 케이블, OTT 가입 시 추가요금이 없습니다!

공영 CTB와 민영 PTV 모두 검열이 있어서 악이 선을 이기거나 신은 없다고 주장하거나 미신을 조장하거나 동성애나 성전환을 다루거나 페미니즘을 다루거나 정부나 종교를 비난하면 가차없습니다!

민영 PTV는 상업방송으로, 각 지역별 민영 라디오 방송국들의 프로그램을 받아서 방송합니다. 다만, 이 PTV는 형식은 광고를 받는 민영이고 주식회사며 지역민방의 프로그램을 받지만 최대주주는 콜로세움공화국 정부, 그리고 인구에 비례해서 각 지자체가 지분을 나머지 지분을 갖는 형태입니다!

PTV에 프로그램을 공급하는 민영방송들과 프로그램들을 소개합니다.

CRT 콜로세움 라디오TV

인구 26만명의 수도 콜로세움시에 있는 CRT 콜로세움 라디오TV는 콜로세움시 권역을 대상으로 TV, AM, FM을 방송합니다.

CRT 콜로세움 라디오TV는 FM방송 두 곳이 운영됩니다.

CRT 표준라디오는 21.3%의 자체편성률을 보이고, JFM 중남FM 프로그램을 릴레이합니다.

CRT FM2U는 62.3%의 높은 자체편성률을 보여서 JFM, CBC, CSB, CFM의 프로그램을 모두 릴레이합니다.

CRT 표준라디오는 주로 시사, 교양, 그리고 트로트를 다룹니다

CRT FM2U는 K-POP 음악과 K-양산형 발라드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방송입니다.

그리고 CRT와 함께 콜로세움시에서 운영되는 별개의 FM방송국인 후뢰시FM도 있습니다. 후뢰시FM은 25%의 자체편성률을 보이며, CSB, CFM의 프로그램을 릴레이합니다

후뢰시FM은 주로 전위적인 J-POP 아이돌과 오덕층을 다루는 방송입니다.

그리고 PTV 콜로세움의 프로그램 편성의 82%는 PTV 본사에서 지역민방에 배정되는 전국시간대 방송으로 채워지고, 18%는 CRT 자체방송으로 채워집니다.

CRT의 주요 TV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전국방송)

- 월요일 오후 6:50-7:50 의사양반 주간일기

요새 들어가기 힘들다는 의료계! 여기에서 자신의 성공을 뽐내고 싶은 의사들이 있습니다! 이 의사들이 만드는 V-log를 방송으로 보여드립니다.(제공: 콜로세움 시 야인구 백병원)

- 화요일 6:50-7:50 앞광고 드라마 - 흙수저인 내가 이세계에서 광고영업을 하라니

이 시간대는 대놓고 1시간동안 광고만 방송합니다! 그러니까 이세계물을 가장한 PPL인 겁니다.

주인공이 흙수저지만 왜 아이돌처럼 멋있는지는 넘어갑시다.

이세계 팬들을 끌어들이면서 K-제품 광고효과도 얻을 수 있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프로그램!

- 수, 목 오후 6:47-7:47 시사매거진 747

세계 7대강국, 국민소득 4만불, 연 7% 성장의 관점에서 현 시국을 바라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월급 잘 안주면서 국민소득 4만불을 바라는 사람들에겐 필수시청 프로그램!

- 금요일 오후 6:50-7:50 애널리스트A

애널리스트들이 한 주의 주식시황을 요약해서 높으신 분들의 입맛에 맞춰 해석해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JNB 중남방송

인구 75만 시대의 중남도의 JNB 중남방송은 자체제작 비율이 높고, 산하의 FM 방송도 두 곳이나 됩니다! FM 두 곳 모두 독립방송국이라 자금도 탄탄합니다.

JFM 중남FM과 CBC 중앙방송이 그 자회사로 있고, 이 두 방송이 TV 프로덕션을 하기 위해 만든 곳이 JNB입니다!

그리고 PTV의 본부도 중남방송 본사 안에 있습니다. 그래서 PTV에 방송되는 프로그램은 20%가 여기서 제작한 것입니다. 외주 주기 참으로 좋아하는 PTV는 이 방송에 드라마 등 주요 프로그램 외주를 많이 줍니다!

PTV는 주 120시간 방송시간을 지키며 매일 방송시간은 오전 6시 정각부터 오후 11시에 정확히 끝내줍니다.(토, 일은 오후 11:30까지)

중남방송 제작 프로그램의 일부를 소개하겠습니다.

오전 6시부터 8시까지는 출발! 욕닝와이드가 생방송으로 방송됩니다.

프로그램 특성 상 아침 시작부터 걸쭉한 욕으로 구성됩니다!

오전 7:00~7:30 줄리와 탬버린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해 오전 7시부터 오전 7시 반까지는 어린이용 시간대 줄리와 탬버린 시간대를 편성하여 부모와 자녀를 생활 속 모든 스트레스에서 해방해드립니다!

고속도로도 없던 인구 1만명짜리 우리동네에 고속도로 입구가 생겼어요! 줄리의 탬버린만 있으면 못하는 게 없지요. 어린이 여러분, 이건 극히 일부랍니다😁😁

7:30-8:00 어린이 욕닝와이드

월: 이세계에 떨어져 레벨업

메*플스토리에 나올 법한 이상햐 세계에 떨어져 게임 속에서 전사가 되는 이야기! 회차를 거듭하면서 레벨업이 되는 모습을 보세요

화: 출동! 문신돼지형 초롱이

어디선가 무슨 일이 생기면 달려와서 주먹으로 해결해주는 동네 무서운 형의 이야기

수: 어린이 위인전 - 크리스티아누

아무리 무식해도 몸만 좋으면 성공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어린이 위인전 시리즈! 이번에는 축구계의 건강한 별인 크리스티아누가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 다룹니다.

목: 꾸러기 돌발인터뷰 - 잇쇼니노무까

일본을 사랑하는 어린이들이 번화가에 찾아가 인터뷰하는 프로그램으로, 주변의 어린이들과 어른들에게 뭐 좀 마실까 하고 물어본 뒤 인터뷰가 진행됩니다.(섭외가 되면 출연료 3만엔 지급)

인터뷰 대상이 여자가 많은 건 신경쓰지 맙시다

금: 원자력 밝은 미래의 에너지

전기를 많이 쓰게 되는 우리의 전기는 무조건 원자력이지요! 방사성 폐기물? 어린이 여러분이 할 말은 아니에요! 어쨌든 밝은 미래의 에너지의 힘을 보러 갑시다!


IBS 이부방송

이부시 14만 시민을 섬기는 방송.  TV 1곳과 FM 2곳이 있습니다. TV는 24%, FM1은 14.9%, FM2는 25.4%의 자체편성을 보입니다.

구 IBS FM3를 전신으로 하는 MCB 망천방송은 34%의 자체편성률을 보입니다.

수도권의 민영방송 체계

TV: CRT-TV, JNB, IBS-TV

FM: CRT, 후뢰시FM, JFM, CBC, IBS, MCB

수도권

백두도

BBS 백두방송

백두방송은 TV는 22%, FM1은 16.1%, FM2는 11.5%, 별도의 상업방송 TDB 통일대박방송은 29.3%의 자체편성률을 보입니다.


장충도

WJB 왕족발방송 - TV는 25.4%, FM1은 8.9%, FM2는 8.3%, 그리고 별도의 상업방송인 DDB 돈다발방송은 자체편성비율이 33.6%입니다.


OSB 오송방송

TV는 16.3%, FM1은 28.3%, FM2는 24.5%를 보입니다.

오송방송의 방송권역은 천산도, 한빛시를 포함한 장충광역권이므로 광역권으로 따지면 민영TV채널 2개, 민영 FM방송 7개가 있는 것입니다.


14만 도민이 있는 천산도!

여기는 독립방송국 CSB 천산방송과 CFM 천산FM이 있으나, 이 곳들 역시 JFM, CBC와 함께 중앙라디오네트워크 키스테이션협의회의 가맹방송국입니다.


한빛시

DGB 대광방송(TV, FM1, FM2)과 HBF 한빛FM이 있습니다.

DGB TV는 20.4%, DGB FM1 9.7%, DGB FM2 4.5%, HBF FM 26.8%의 자체편성률을 보입니다.


호북도에는 TV 1곳과 FM 두 곳이 있는 HBS 호북방송과 IJF 일진FM이 있습니다.

HBB 호북방송

HBB-TV는 32.4%의 자체프로그램 편성율을 보이고, HBB 호북FM은 13.2%, 그리고 대마FM은 12.3%의 자체프로그램 편성율을 보입니다.

IJF 일진FM은 33.3%의 자체 편성율을 보입니다. 일진FM은 청소년 일진여러분의 취향을 따라 방송됩니다.


서남도

SNB48 서남방송은 특이하게 약칭 옆에 아날로그 시절 채널 번호인 48이 들어가있습니다.(그렇다고 48사단과는 연관이 없습니다)

여기도 14.8%의 TV 자체편성율을 보이고, SNB FM4는 12.3%, SNB FM8은 13.2%의 자체프로그램 편성율을 보입니다.

SRT 서남라디오TV는 특이하게 사립대학교 재단 홍하대학교 재단에서 만든 방송으로, 돈벌이를 목적으로 만든 방송이라 이 방송만큼은 대학보다도 투자를 더 많이 합니다!

그래서 FM 자체프로그램 편성율은 비교적 평범한(?) 33.3%지만 보이는 라디오, OTT, 유*브에도 활발하게 진출해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라디오 단영방송국임에도 TV가 왜 붙었냐고요? 거기는 PTV 전국방송 내 SNB48의 방송시간대 일부(라고 하기엔 비중이 있는 32.4%)를 사용하기 때문이죠(PTV의 SNB48 블록의 일부 시간을 사용하는 사상 초유의 형태)

금호시

KCB 금호중앙방송(TV, FM1, FM2)

KFM 금호FM

페주특별행정구 29,575명

RTP 페주방송(TV, FM1, FM2)

RGB 라디오과찌쭈

영북도

YBN 영북TV(TV, FM1, FM2)

FYS FM영북

매일시

MBS 매일방송(TV, FM1, FM2)

FBC 철수FM

동남도

DBC 동남방송(TV, FM1, FM2)

NFM 너내집FM

현대시

HBS 현대방송(TV, FM1, FM2)

초원복시

CBS 초원복방송(TV, FM1, FM2)

NHK 새천년FM

전체 3

  • 2023-07-14 17:15

    앞광고 드라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세계물 팬들을 끌어들이는 것은 물론 K제품 광고효과도 얻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프로그람이군오(?)

    (제언) 호북도의 HBS 호북방송, 서남도의 SRT 서남라디오텔리비죤, 금호시의 KCB 금호중앙방송, 페주특별행정구의 RTP 페주방송도 추가해주시길 바랍니다(?)!


    • 2023-07-15 00:20

      제안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겠습니다!


  • 2023-07-15 10:54

    (정정사항!) HBS 호북방송의 약칭이 HBS 현대방송과 겹치므로 호북방송의 약칭을 변경해 주시길 바랍니다. (HBS에서 HBB로)